안철수 "검찰에게 당부한다, 이재용 부회장 기소하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2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수사심의위원회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수사 중단과 불기속 권고를 내린 것과 관련 "검찰에게 당부한다"며 "그간의 수사 과정과 20만 쪽에 이르는 수사기록의 신빙성을 믿는다면 당당하게 이재용 부회장을 기소하라"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또 "이번 삼성 이재용 부회장 관련사건은 원칙대로 처리돼야 한다"며 "국민들은 정치권력뿐만 아니라 경제권력에도 굴하지 않는 당당한 검찰, 정의로운 검찰을 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안 대표는 "이재용 부회장은 사법처리와 유무죄여부를 떠나 반칙과 편법을 동원한 분식회계와 증거인멸 의혹을 받았다"며 "증권선물위원회에서 그런 결론을 내린 것 자체에 대해 먼저 반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안 대표는 "사법부에 요청한다"며 "잘못이 있다면 천하의 이재용 부회장이라도 단호하게 처벌하고 죄가 없다면 아무리 삼성을 욕하는 사람들이 많아도 무죄를 선고해달라"며 "아무리 비싼 변호사를 쓰더라도 죄가 있으면 처벌 받고 죄가 없으면 당당히 법원 문을 나설 수 있다는 것을 판결로 보여달라. 그것이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의 모습이고 대한민국이 가야 할 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