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서울 '천박한 도시' 발언, 비난 이어져<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미래통합당은 26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서울 관련 '천박한 도시'라는 발언을 놓고 비난과 함께 일갈했다.

이날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국민을 향해 육두문자를 내뱉고 '천박한 서울'이라며 막말을 서슴지 않는 여당 대표님도, 이른바 검언유착 사건 수사심의위를 맹비난하고 나서는 여당 의원님들도 모두 스스로 부끄러워해야 할 일"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을 향해 "부동산이 치솟는 것도, 치솟는 부동산 앞에서 국민들 모두를 죄인시하면서 중구난방 화풀이 대책을 쏟아내는 것도 다 송구스러운으로 일 아닌가"라고 질타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세금폭탄’을 맞은 국민들이 급기야 '나라가 네꺼냐'고 묻고 있다"며 "뜬금없는 ‘행정수도 이전’으로 봉창 두드릴 일이 아니다"라고 질책했다.

여기에 진보야당인 정의당도 이 대표가 부산을 향해 '초라한 도시'라고 했던 과거 발언을 다시 끄집어내며 비판했다.

정의당 김종철 선임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안타까움의 표현'이라는 민주당 해명을 인용하며 "설사 이해찬 대표의 속내를 인정한다고 해도 이번 발언은 적절하지 않은 발언임이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김 선임대변인은 또 "이 대표는 지난 4월 총선을 앞두고 부산을 방문했을 때도 '부산이 왜 이렇게 초라할까'라며 논란을 자초한 바 있다"며 "당시에도 부산의 경부선 문제 해결을 위한 공약 발표라는 형태를 띠었지만 결국 남은 것은 ‘초라한 부산’ 논란뿐이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