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라임·옵티머스 사건, 권력형 게이트 아니면 무엇인가"<사진=국민의힘>

[노동일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 회의에서 라임·옵티머스 사건과 관련 "이 사건은 수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수사 자체가 또 하나의 게이트가 될 가능성이 큰 사건"이라며 검찰의 라임·옵티머스 등 사모펀드 사건 수사를 압박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이 사건은 문재인 대통령이 수사에 성역이 없다, 협조하라'고 할 게 아니라 특별수사단을 구성하고 특검으로 수사하라고 한 말씀만 하면 깨끗이 정리될 수 있는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라임·옵티머스 사건이 범죄자들의 금융사기 사건일 뿐이라 했지만, 여권 지도부가 미리 금융사기 사건으로 규정하고 (수사에) 가이드라인(지침)을 주는 이유는 무엇인가"라며 "청와대 민정실도 다 내 사람이라는 문자메시지까지 나온 마당에 이 사건이 권력형 게이트가 아니면 무엇인가"라고 말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 김영춘 국회 사무총장, 청와대 이모 행정관 등의 이름이 계속 나오는데 정권에 장악된 검찰이, 더구나 숱한 수사 실패를 해 비판을 받아온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수사를 지휘한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고 일갈했다.

특히 주 원내대표는 검찰이 지난 4·15 총선과 관련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은 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상당수 기소한 것과 관련 "기소된 현역 의원 24명 중 의석수가 국민의힘의 2배에 가까운 민주당이 겨우 7명이고 우리 당이 무려 11명"이라며 "검찰이 비리를 옹호하고 왜곡한 걸 수차례 봤지만 선거 관련 사건만 해도 너무 심한 것 같다"고 비난하며 지적했다.

또한 주 원내대표는 "윤건영 의원 박영선 의원 오거돈 의원 송영길 의원 이상직 의원 황희 의원 등은 불기소 했는데 이유를 납득할 수 없어 법원에 재정신청을 했다"며 "민주당 의원이나 민주당 총선 후보는 유죄 증거가 있음에도 기소하지 않느냐는 재정신청이 무려 11건"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시중의 말로는 검찰의 진짜 권한은 범죄자 기소가 아니라 기소를 안 하는 데 있다지만, 기소권을 독점한 검찰이 이 사건도 요직에 친정권적 사람을 앉혀 이런 결정을 하는 것 같다"며 "우리 검찰이 완전히 무너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