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더이상 추미애 검찰에 이 사건 수사 맡길 수 없다"<사진=국민의힘>

[노동일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라임·옵티머스 검찰 수사와 관련, 법무부와 대검찰청의 충돌을 비판하며 "어려운 시국에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이 싸우는 모습을 국민이 지켜보게 할 수 없다. 특검에 맡겨 철저히 수사하고 여야는 이 문제를 둘러싼 정쟁을 중단해야 한다. 특검 관철을 위한 특검법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또 "이 정권의 중요 인사와 관련된 검찰 수사에서 추미애 장관의 맹활약이 참 대단하다"며 "권언유착 사건도 그렇고 울산시장 선거 공작사건 수사에서도 그랬다. 추 장관이 개입하기 시작하면 사건의 본질이 흐려지고 엉뚱한 쟁점으로 흘러가 수사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 일들이 반복되고 있다"고 일갈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더이상 '추미애 검찰'에 이 사건에 대한 수사를 맡길 수 없다"며 "라임·옵티머스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장과 남부지검장은 친(親) 추미애·친정권 인사라는 것이 잘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또한 주 원내대표는 "수사가 지지부진한 데 대한 책임을 묻기는커녕 엉뚱하게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책임을 돌렸다가 한 시간 뒤에 바로 반박당하는 수모를 겪어도 태연자약하는 게 추 장관"이라며 "추 장관은 이 사건에 대해 무소불위의 전지전능한 절대자처럼 행동한다"고 비난했다.

주 원내대표는 "추 장관이 망가져도 너무 심하게 망가지고 있다"며 "우리나라 검찰사에 추 장관이 어떻게 기록될지 잠시라도 멈춰서 돌아보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법무부는 지난 18일 윤 총장이 라임 사건과 관련한 검사 비위와 야당 정치인 로비 의혹을 알고도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며 압박을 가했고 대검찰청은 중상모략이라고 반발하며 맞받았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