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후 사망자 17명<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22일, 독감(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어 국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다.

이날 인천에서 독감 백신을 맞은 70대 남성이 사망했고 전북 임실, 전남 순천, 경북 성주, 경남 창원 등에서도 독감 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했다.

결국 독감 백신으로 인해 사망한 것이 아니냐는 의구심이 들면서 국민들은 독감 예방주사를 맞아야 할지 당황케 만들며 불안감에 쌓여있다.

이에 코로나19 환자들이 매일 수십명씩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국민들은 독감에 걸릴까 이중 두려움에 독감 예방접종을 맞았으며 그 중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책임자에 대한 처벌이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런 가운데 이날 전국에서 백신 접종 후 사망자는 모두 17명으로 늘었다.

인천시 연수구와 경찰 등에 따르면 선학동에 사는 A(74·남)씨가 이날 오전 6시 8분께 자택 안방 침대 위에서 숨져 있는 것을 그의 아내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A씨의 아내는 경찰에 신고한 후 "아침에 방으로 갔더니 남편이 숨져 있어 신었다"고 진술했다.

A씨는 지난 20일 오후 7시께 연수구에 있는 한 의원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했음 A씨가 접종한 백신은 질병관리청이 어르신 무료 접종을 위해 공급한 엘지화학의 '플루플러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주'이다.

한편 경찰과 보건당국에서는 A씨는 고혈압과 당뇨 등 기저질환이 이 있다고 밝혔으며 경찰은 부검 등을 통해 A씨의 사망과 독감백신 접종 간 인과 관계가 있는지를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