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추미애 법무부 장관, 윤석열 검찰총장 갈등 본질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있다"<자료사진>

[노동일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수사해야 할 권력형 비리는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데 추미애 장관과 윤석열 총장의 갈등과 대결을 지켜만 보는 대통령의 국정운영 태도는 잘못돼도 너무나 잘못된 것"이라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 본질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있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또 "리더십은 부드럽고 유연해야 하지만 단호할 때는 추상같은 서릿발 기운이 있어야 한다"며 "혼선의 방치가 어떤 정치적 의도를 갖고 있는지 확인하기 어렵지만 결국은 문 대통령의 무능과 리더십의 한계로 귀결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안 대표는 "겉으로 추 장관을 부추기고 옹호하며 뒤로는 윤 총장을 어루만진다면 이것처럼 이율배반적인 행동은 없을 것"이라며 "윤 총장에게 흔들리지 말고 임기를 지키라는 메시지가 진정이라면 당장 추 장관을 경질하는 것이 걸맞은 행동"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안 대표는 "정권 핵심부의 비리 의혹을 옹호하고 검찰을 무력화하는 추 장관의 망나니 칼춤을 이대로 둘지, 경질해 정의를 회복시킬지 분명히 하라"며 "지금 당장 추 장관과 윤 총장 중에서 양자택일하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