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계, 재계 인사들 줄줄이 진단 검사 받아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장례식장 취재 경제지 기자 1명 코로나19 확진 판정 받아

[노동일보]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장례식장을 취재하기 위해 현장에 있던 경제지 기자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정치계, 재계 인사들이 줄줄이 진단 검사를 받고 있다.

특히 이건희 회장의 장례식장을 다녀간 방문객이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방역당국은 비상을 걸며 확진자의 접촉자를 분류, 파악하며 동선을 조사하고 있다.

이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4일 서울 모처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았다.

홍 부총리는 지난달 26일 이 회장 빈소에 조문을 갔는데 당일 장례식장을 취재하던 기자가 확진 판정을 받자 검사를 받은 것이다.

홍 부총리는 검사를 받은 후 자택에서 머물며 결과를 기다렸고 결국 오후 국회 일정에 참석하지 못했다.

같은 날 빈소를 찾았던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이날 은 위원장과 조 위원장은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했다가 검사 대상이라는 문자 메시지를 받고 곧장 회의장에서 빠져 나왔으며 자택에서 대기하고 읶다.

원희룡 제주지사도 확진자 발생 사실이 알려진 뒤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이날 최태원 SK그룹 회장도 '10월 26일 장례식장 방문자 검사 요망' 안내 재난문자를 받고 곧바로 검사를 받았다.

이날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도 검사를 받은 후 자택에서 대기 중이며, 삼성 사장단도 코로나 검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