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윤석열 지지율 1위)정권 교체 바라는 마음 얼마나 크신지 확인할 수 있었다"<사진=김기현의원페이스북>

[노동일보]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윤석열 검찰총장이 차기 대선주자 지지도 조사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오차범위 내에서 앞서고 이재명 경기도지사 역시 따돌리고 앞선 것에 대해 "아직도 대안 인물을 내세우지 못하고 있는 야권의 무기력함을 적나라하게 보여드려 제1야당 국민의힘 소속 의원으로서 송구한 마음 금할 길 없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윤석열 총장의 대권후보 여론조사 지지율 뉴스를 봤다"며 "기성정치권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와 실망 그리고 정권 교체를 바라는 마음이 얼마나 크신지 확인할 수 있었다. 정말 죄송하다"고 적었다.

이어 김 의원은 "한편으론 정말 감사하다"며 "우리가 좀 더 노력하고 선공후사의 정신으로 대안 인물을 세우고 신뢰를 회복한다면 미국 선거처럼 정상 국가로 돌아가기 위해 반문연대 세력에게 국민들께서 힘을 실어주실 것이라는 확실한 희망을 보여주셨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절차탁마하겠다. 우선 저부터 앞장서겠다"며 "기득권과 일신의 영달을 버리고 국민과 나라를 위해 해야 할 시대적 사명에 온 몸을 던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