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김종인)문재인식 착한정치 흉내 내는 것에 불과하다"<자료사진>

[노동일보]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명박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관련, 사과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국민의림 장제원 의원이 비난하고 나섰다.

18일 장 의원은 김 위원장을 향해 연일 비판의 날을 세우고 있다.

장 의원은 지난 18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김 위원장은 우리 당의 과거에 대해 사과를 할 만큼 정통성을 가진 분이 아니다"며 "당원과 국민들에 의해 직접 선출된 당 대표가 당원들의 총의를 모아도 늦지 않을 뿐 아니라, 잘잘못에 대한 충분한 논의를 거쳐 차기 대선후보에게 일임하는 것이 도리"라고 밝혔다.

장 의원은 또 "지금은 (사과가) 상대에게 정치적 공격의 빌미만 제공할 뿐"이라며 "우리가 집중해야 할 일은 사과보다는 제대로 된 야당의 역할이다. 국민은 말로 하는 사과보다 제대로 된 야당의 역할을 바라고 있다. 야당은 비판자로서의 역할과 대안자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장 의원은 "지금 국민의힘은 비판자로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느냐. 역대 야당 중 최약체로 평가받고 있다"며 "대안자로서의 역할은 제대로 하고 있느냐"고 주장했다.

또한 장 의원은 "전세대란, 부동산 폭등, 경제 3법, 기본소득 관련 어떤 대안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전형적인 김종인식 자기정치일 뿐"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뜬금없는 사과의 모습들과 다르지 않다. 과거 국가폭력에 대한 사과를 통해 과거를 욕보이며 자신은 칭찬받는 문 대통령의 모습과 뭐가 다르냐"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사과는 사과를 해야 할 사람이 해야 진정성이 있다. 과거를 제물로 자신은 칭찬받는 방식은 옳지 못하다. 문재인식 착한정치를 흉내 내는 것에 불과하다"며 "김 위원장은 자신의 리더십 부재를 당을 갈라치며, 과거 정부에 대한 사과로 돌파하려 해서는 안 될 것이다. 몰가치적인 기술자 정치 그만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