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 총장 지키겠다, 역사가 잊지 않을 것"<사진=국민의힘>

[노동일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25일, 자당의 법조인 출신 의원들을 소집, 회의를 갖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직무정지에 대해 "추미애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징계위에 회부하고 직무 정지를 시킨 일은 우리 헌정사나 법조사에 아주 흑역사로 남을 개탄스러운 일"이라며 "사유 같지 않은 사유 들어서 검찰총장을 쫓아내려고 전 정권이 총동원된 사태"라고 일갈했다.

특히 이날 국민의힘은 "윤 총장을 지키겠다"며 "역사가 잊지 않을 것"이라고 추 장관을 강하게 비난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추 장관의 윤 총장 직무정지에 대한 입장을 밝히라는 강하게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추미애 장관의 이런 행태와 폭거도 문제지만 뒤에서 이것을 묵인하고 어찌 보면 즐기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훨씬 더 문제"라며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서도 수사를 늦추지 말라는 윤석열 총장이 잘못한 게 뭐가 있나. 문 대통령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본인이 정치적 책임을 지고 해임하든지 하라"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조폭의 집단 폭행이 생각난다"며 "이낙연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등 모든 여권 사람들이 되지 않는 이유로 윤 총장을 비난하고 비하하고 있다. 정권의 막장도 이런 막장이 없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이낙연 대표는 윤 총장 혐의에 충격과 실망을 금하지 못한다고 했는데 이런 일에 충격과 실망을 금하지 못한다는 이낙연 대표에 대해서 참으로 충격과 실망을 금하지 못하겠다"며 "막무가내로 일국의 검찰총장을 쫓아내려는 정권의 폭거와 행태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국민들 모두 분개해서 의사 표시를 해주고 이런 정권의 폭거와 무도함을 저지해주실 것을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역설했다.

이날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은 MBC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먼지털이식 징계사유를 가지고 징계하는 것을 보면서 참 추미애 장관답다는 생각이 든다"며 "윤 총장을 찍어낼 수만 있다면 어떤 비난도 감수하겠다는 아집과 독선만이 보이는 내용"이라고 질타했다.

유 의원은 또 "윤 총장이 불법사찰했다고 하는데 오히려 윤 총장이 언론사 회장이랑 개인적으로 주점에서 술을 마셨다는 내용을 몰래 찾아내는 것, 개인적 사생활을 찾아내는 것이 불법사찰"이라며 :홍석현 회장과의 만남 같은 우연적 만남을 가지고 논란을 제기한다면 세상 모든 만남을 아예 끊어야 된다는 얘기 아니겠나? 그 자체만 가지고 마치 부적절한 만남이라고 단정하는 건 과도한 과장"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유 의원은 윤석열 직무 정지에 대한 문 대통령의 침묵에 대해서는 "개그 아닌가 싶다"며 "대통령이 거기에 대해 가만히 있었다면 징계를 한다는 것을 승인했다는 얘기다. 대통령으로서 지휘하는 사람으로서 책임지는 멘트가 있어야 되는데 보고만 받았다면 대통령께서는 아무것도 안 했다는 의미로 해석해달라는 얘기인가"라고 일갈했다.

또한 유 의원은 "(국민의힘)당도 추미애 장관에 대한 해임이나 탄핵 등 여러 가지 안에 대해서 긴급히 논의하고 있는 중"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은 CBS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막장드라마보다 더하다"라며 "정말 말도 안 되는 누더기 같은 그런 사유로 이렇게 한다. 검찰총장을 놓고 이 정도까지 한다는 것은 정말 다시는 있어서는 안 될 역사"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또 "공수처장도 추미애 장관 같은 사람 두려고 하는 거 아니겠나. 그래서 저희들은 격분하고 있는 것"이라며 "검찰총장이라면 조국 전 장관 사건, 채널A 사건, 한명숙 사건, 이런 굵직굵직한 상황에 대해서 전부 정황도 스크린하고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윤 총장의 당연한 업무임을 역설했다.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추미애 장관을 앞세운 문재인 정권의 횡포는 들어본 적도 경험해 본적도 없는 전대미문의 법치유린"이라며 "윤석열은 검사로서 불의와 부당한 탄압에 맞서 싸울 수 없게 된다면, 옷을 벗고 물러나서라도 '윤의 전쟁'을 계속할 것이다. 지난 총선 때 저는 유세장에서 '고향친구 윤석열을 지키는데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저도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하태경 의원은 "국민들은 문 대통령이 불법 비리에 직접 연루되지 않았나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문 대통령 너무 이상하다. 추미애 장관이 살아있는 권력의 비리 수사하려는 윤석열 총장을 노골적으로 쫓아내려 하는데도 문 대통령은 침묵으로 일관한다"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또 "대통령 본인이 불법비리로부터 자유롭다면 윤석열 총장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며 "오히려 윤 총장을 도와 대통령 주변의 비리 간신들을 내쳐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기현 의원은 "닭의 모가지를 비틀어도 새벽은 온다. 추미애 장관의 국가 폭력을 보면서, 저는 김영삼 전 대통령의 이 말씀이 떠올랐다. 절대다수 민중의 끓어오르는 분노와 독재정권 심판 의지를 현장에서 직접 목도하고 있다"며 :지난 3년 6개월 동안 헌법과 법령을 무시하면서 인사권, 수사지휘권, 감찰권을 총동원해 현 권력의 대형 비리 사건들을 죄다 덮어버리고, 그것을 밝히려는 세력에겐 한때 자기편이었다 하더라도 가차 없이 '차도살인'을 자행하는 무지막지한 문 정권의 실상을 역사는 결코 잊지 않고 기억할 것"이라고 질책하며 비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