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욱 국방장관 주관, 긴급 주요지휘관회의 화상 개최

서욱 국방장관, 군 코로나19 대응 집중 점검<사진=국방부>

[노동일보] 국방부는 코로나19 확진자의 지속적인 증가와 관련, 14일 오후 5시 국방부 청사에서 서욱 국방부 장관 주관으로 긴급 주요지휘관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국방부 주요 직위자와 합참의장, 각 군 참모총장, 해병대사령관, 의무사령관, 국방시설본부장 등 주요지휘관들이 참석했다.

서욱 장관은 현 상황의 엄중함과 범정부 차원의 총력대응 필요성을 주요 지휘관들과 공유하면서, 군 인력과 시설 등 가용자산을 총동원하여 대응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현재 지원 또는 지원예정인 의료 및 행정지원 인력과 군 병원(병상) 지원 외에도, 기능조정과 시설개선 등을 통해 추가적으로 지원 가능한 역량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선제적으로 지원할 것을 지시했다.

서욱 국방장관은 군내 코로나19 유입차단과 확산방지를 위해 부대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핵심전력과 경계작전부대는 어떤 상황 하에서도 임무수행이 가능하도록 고강도 감염차단 대책을 지속 시행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장병들이 휴가 등 출타 통제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여 부대를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방부는 현 코로나19 확산을 준전시 상황으로 인식한 가운데, 국민을 위한 軍으로서 국민의 생명보호를 위한 범정부 차원의 대응노력을 적극 지원하여 국가적 위기극복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