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쉬, 한준혁(황정민) 이지수(임윤아) 정체 알았다<사진=TV방송화면촬영>

[노동일보] JTBC 금토 드라마 허쉬가 시청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26일 방송에서는 한준혁(황정민 분)이 이지수(임윤아 분)가 (자살한)이용민 PD의 딸이라는 것을 알고 놀라움과 동시에 사죄하는 모습으로 이어지며 인간적 관계가 펼쳐질 것으로 예측되게 만들었다.

이에 한준혁은 이지수가 쓴 기사를 올려주고 식당에서 단둘이 만나 곰탕을 시켜놓고 하얀 봉투를 내민다.

이같은 한준혁의 행동에 이지수는 "이게 뭐냐. 하다 하다 내가 돈 몇 푼 뜯어내겠다고 그런 줄 아냐"며 돈봉투로 오해하고 화를 내자 한준혁은 "(나의)사직서다"고 답하며 자신의 입장을 밝힌 뒤 봉투를 스스로 찢어바린다.

한준혁은 "(사직서 제출)그럴까도 잠깐 생각했었는데. 잘못을 했으면 사과를 해야하고, 빚을 졌으면 갚아야지. 떼먹고 도망가면 안되지 않냐. 아무리 용서를 구해도 안되겠지만, 너무 미안하다. 나 계속 미워하고 원망해도 할 말 없다"며 "그저 네 맘 편해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재차 다가간다.

이지수는 도리어 "그걸 왜 나한테 묻냐. 본인이 알아서 해야지. 할 수 있는 것부터 하겠다고 하지 않았냐. 책임질 수 있는 것부터 책임져라"며 반박한다. 

특히 양윤경(유선 분)은 한준혁에게 이지수가 자살한 이용민 PD 딸이라는 것을 전해 듣고 이지수를 이해하려 한다.

이어 양윤경은 충격을 받은 이지수를 출근길에 만나 차를 한잔 하자며 이야기를 건넨다.

양윤경은 "우리가 네 맘을 어떻게 이해하겠냐. 그래도 이 말은 해줘야 할 것 같았다. 네 아버지 그렇게 가신 날 준혁이도 많은 걸 잃었다'며 "이PD님 그렇게 가신 것도, 애가 그렇게 크게 다친 것도 다 자기 탓이라고 생각하는 건지 일에 묻혀서 정말 쉬지 않고 살았다"고 한준혁의 괴로웠던 과거를 전한다.

또한 양윤경은 한준혁이 아내와 이혼하고, 자기 자신을 잃어버리며 생활했다고 전한 뒤 "(이지수)네가 겪은 일을 잊으라는 것도, 준혁이를 용서하라는 것도 아니다. 준혁이의 진실이 눈에 보이는 것과 다를 수 있다는 거지"라고 말한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