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안철수)갈짓자 행보 지속하는 분에게 서울 맡겨도 되나"<사진=박영선장관블러그>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에서 서울시장 재보선 유력후보로 꼽히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1일 CBS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야권 유력후보로 알려진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강하게 비난했다.

박 장관은 "갈짓자 행보를 지속하는 분에게 서울을 맡겨도 되나 물음이 지속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장관은 또 프로그램 사회자가 (안 대표)당적을 여러번 옮긴 것에 대해 질문하자 "그런 부분에 대한 물음에 대한 생각도 그래서 역할을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당에서 말씀할 때 저도 숙연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박 장관은 안 대표가 10년 전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게 자리를 양보한 것을 거론하며 '결자해지하는 심정으로 출마하겠다'는 발언을 놓고 "과거에 일어났던 일을 결자해지하기 위해 무엇을 해봐야겠다는 미래비전은 지금 시대에는 맞지 않다"며 "정말 옛날 이야기"라고 일갈했다.

박 장관은 "지금 서울이 가야 되는 방향은 전 세계가 코로나19 이후에 어떤 대전환을 할 것이냐"며 "특히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의 시점에서 어떻게 대한민국이 선도 국가가 되면서 서울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에 대한 비전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출마 여부에 대해서도 "다만 당이 필요하다는 요청에 대해서는 상황이 매우 어려워졌기 때문에 저도 크게 비중을 두고 생각하고 있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문재인 정부가 탄생했을 때 국민들이 바랐던 여러 일들에 대해 되돌아보고 그 중에 혹시라도 소홀히 했다거나 국민들이 잘못하고 있다고 질책하는 분들의 말씀을 경청할 필요가 있다. 그런 당의 논의를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더욱이 박 장관은 예능 프로인 '아내의 맛'에 야권의 유력 서울시장 후보인 나경원 전 의원과 함께 출연해 논란이 된 것에 대해서도 "고민을 했는데 당시 소상공인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진행되던 시기여서 그런 부분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했으면 좋겠다는 논의가 있었다"며 "또 하나는 평상시에는 좀 잊고 지내기도 하는 가족의 소중함을 통해서 좀 더 우리 사회가 따뜻한 사회로 될 수 있었으면 하는 그런 바람을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해명하듯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