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제주도의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는 자전거길이 개통됐다. 이에 아름다운 섬 제주도의 구석구석을 자전거로 둘러볼 수 있으며 여유로운 제주도 여행을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자전거를 이용한 관광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돼 관광 수익창출에도 도우이 될 전망이다. 제주환상 자전거길 개통식이 7일 정재근 행정자치부 차관을 비롯해 자전거 동호인,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귀포시 성산일출봉 인근 주차장에서 개최했다.

제주환상 자전거길은 교통량이 적은 해안도로를 활용하여 제주도를 한 바퀴 일주할 수 있는 형태로 조성되었고, 총 연장은 234km에 이른다.

제주환상 자전거길은 김녕성세기해변, 함덕서우봉해변, 표선해변 등 아름다운 해변과 쇠소깍, 성산일출봉, 송악산 등 제주도가 자랑하는 관광명소를 두루 경유해 단조롭지 않고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남원에서 김녕해변으로 이어지는 약 60km의 해안도로 구간은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하며 자전거 라이딩을 할 수 있어 제주도만의 색다른 묘미를 즐길 수 있으며, 또한, 엉알해변, 한담해안도로, 신창풍차해안도로, 월령선인장군락지 등 제주도의 숨은 명소는 제주환상 자전거길을 찾는 많은 이용자들에게 새롭게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그간 자전거길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국토종주 인증제가 제주환상 자전거길에도 실시된다.

이날 정재근 행정자치부차관은 "자전거 여행을 통해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광을 속속들이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제주 올레길과 더불어 제주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