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국방홍보원은 병영문화혁신을 선도할 목적으로 제작한 국방TV의 리얼 병영 톡! '행복한 군대 이야기' 시즌2를 오는 19일 21시부터 방송한다고 18일 밝혔다.

행군기는 국방부 인권과 등 병영문화 개선을 선도하는 부서와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병영 및 열린 병영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더 많은 국군장병의 행복한 병영생활을 만들기 위해 다소 생소하고 어려운 ‘군대’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예능 형식의 신 개념 인포테인먼트 토크쇼이다.

코너별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첫 번째 코너‘행군 매거진’은 국군장병들에게 SNS와 같은 역할로, 미니 코너 단신 뉴스&문화가이드를 통해 최신 핫이슈와 함께 트렌드에 발맞춘 다양한 문화생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또 오PD의 궁금하軍(군)에서는 군에 대한 모든 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행군기 미녀 오PD가 직접 체험에 나서는 형식으로, 전문적 군대지식을 유익하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동시에 병영생활 속 꿀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 코너 ‘칭찬받는 軍은 자랑스러운 우리 국군장병들을 칭찬하는 코너로, 칭찬받는 軍의 주인공을 찾아가 생생한 병영현장을 통해 사연을 소개, 관찰카메라와 함께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며 감동을 준다.

아울러 장병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군 생활에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그들의 사기 증진에 앞장선다.

세 번째 코너 新 인권 백과는 언어폭력 등 실제 병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 상황을 매주 1편씩 재연 콩트로 풀어 시청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퀴즈를 통해 군 인권에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해결책을 토크쇼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가는 코너이다.

또한 출연진으로 기존의 국방부 및 민간 인권전문가뿐만 아니라 심리전문가를 새롭게 추가하여 보다 종합적이고 섬세하게 장병들의 인권침해 예방대책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