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경기도가 도민의 소비생활 상담의 질적 제고와 전문적인 피해처리 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에 경기도는 24일부터 도내 소비자상담원 및 소비자단체 회원 중 지원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증 교육을 실시한다.

지방보조금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경기도가 경기도 소비자단체협의회(이하 ‘경기소협’)를 사업주체로 선정하고, 경기소협에서 소비자교육전문기관인 (사)소비자교육지원센터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추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교육은 남부지역(수원 경기도 여성비전센터)와 북부지역(고양 백석도서관)에서 나뉘어 진행된다. 남부지역 교육생들은 6월 24일과 7월 8일, 7월 22일에, 북부지역 교육생들은 7월 1일과 7월 15일, 7월 29일에 각각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커리큘럼은 ▲소비자 상담 ▲소비자법과 정책 ▲소비자와 시장 ▲소비자교육 ▲2차 실기 연습 등 ‘소비자전문상담사’ 취득을 위한 필기 및 실기 대비에 맞게 구성했다.

특히 교육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사)소비자교육지원센터의 관련 과목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꾸렸다. 또 교육내용을 동영상으로 촬영, 수강생들이 복습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권금섭 경기도 공정경제과장은 "경기도 소비자를 위한 전문적인 상담과 공정한 피해처리를 위해 소비자상담원의 전문성을 제고해야 한다"며 "앞으로 소비자단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도민의 소비생활을 위한 다양한 지역소비자행정 거버넌스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