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국민정서는 상당히 가혹한 요구 원해"

박지원 "김수민 박선숙 의원, 검찰에 기소될 경우 출당 절차 밟을 것"<자료사진>

[노동일보]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27일 국민의당 총선홍보비 리베이트 의혹과 관련 "김수민, 박선숙 의원이 검찰에 기소될 경우 출당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당헌당규도 기소만 돼도 판결 여부는 관계없이 당원권 정지가 돼 있는데 이것도 모자라서 국민정서는 상당히 가혹한 요구를 하고 있다"며 "그러한 것을 잘 감안해 가지고 당으로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출당)조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27일) 박선숙 의원이 조사를 받고 나오면 왕주현 부총장의 구속 여부가 결정된다"며 "그러한 판단을 최소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자료는 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수민 의원이 이번 사건관 관련 국민의당의 지시로 이뤄졌다는 진술서과 관련 국민의당과 김 의원 간의 진실공방에 대해서도 "변호인이 검찰에 제출한 의견서는 의견서이고 또 김 의원이 저에게 직접 전화해 왜 변호사가 자기와 상의 없이 이런 의견서를 제출했는가 이런 말을 하면서 의견서 내용과 달리 진술을 했다는 말을 했다"며 "그렇기 때문에 변호인의 의견서는 의견서대로 김수민 의원은 저에게 전화한 내용은 내용대로 있는 그대로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김수민 의원 변호인 의견서와 김수민 의원 말이 다른 것이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에 대해 "그건 제가 판단할 문제가 아니다"며 "변호인이 제출한 의견서나 김수민 의원이 저에게 전화한 내용에 대해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제가 어떻다 저렇다 그렇게 얘기할 입장이 되지도 않고 또 그러한 얘기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