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경고, 야당 경고 무시하고 진행된 정책 후과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본때 보이겠다"

우상호 "맞춤형보육 정부 변화 없는 것, 책임 묻겠다"<사진=더불어민주당>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오늘이 6월의 마지막 날이다. 세월호 문제가 오늘까지 마무리되지 못하고 표류하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며 "6월 30일이 지났다고 해서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한 우리 당의 노력이 중단되지는 않는다. 계속된 여야협상을 통해 조사기간이 연말까지 연장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또 "맞춤형보육도 우리 당이 경고하고 촉구하고 호소했는데 정부당국의 변화가 없는 것에 대해 유감스럽다"며 "정부 정책이 이렇게 국민을 상대로 오기를 부리듯 진행되어선 안된다는 점 다시 한 번 경고드린다. 부작용이 뻔히 예견되는데 현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은 다음에야 고치겠다는 식의 정책추진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 원내대표는 "부작용이 하나씩 발견될 때마다 정책을 입안하고 추진한 행정당국에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며 "국민의 경고, 야당의 경고를 무시하고 진행된 정책의 후과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반드시 본때를 보이겠다"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