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를 찾아서', 주말 짜릿한 역전으로 박스오피스 1위 올라

[노동일보] 디즈니·픽사의 신작 애니메이션 도리를 찾아서가 주말 짜릿한 역전으로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도리를 찾아서는 9일(토) 하루에만 무려 375,725명(누적관객수: 646,207명)의 관객을 불러모으며 봉이 김선달, 굿바이 싱글 등 쟁쟁한 경쟁작을 모두 제치고 정상을 차지 했다.

언론 및 관객의 호평이 뒷받침하고 있어 이 같은 추세라면 도리를 찾아서는 수일 내 픽사 애니메이션 최단기간 100만 돌파 기록도 세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도리를 찾아서는 국내 개봉 첫날부터 픽사 최고 흥행작 인사이드 아웃 뿐 만 아니라 2016년 최고 흥행 애니메이션 주토피아의 오프닝 기록을 모두 뛰어넘으며 흥행 포문을 연 바 있다.

또한 전세계적으론 일찌감치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역대 북미 개봉 애니메이션 최고 오프닝,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최고 오프닝, 전미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 역대 북미 애니메이션 최단 기간 2억, 3억, 4억 달러 흥행 수익을 돌파하며 2016년 최고 흥행 애니메이션에 등극했다.

이와 함께 도리를 찾아서는 전편 니모를 찾아서와 디즈니 최고 흥행작 겨울왕국 기록까지 모두 뛰어넘으며 삽시간에 재개봉 작품을 제외한 역대 북미 개봉 애니메이션 흥행 3위에 올랐다.

특히 2016년 전세계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의 북미 흥행 기록마저 위협하고 있어 명실상부한 2016년 최고의 흥행작에 등극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도리를 찾아서는 모태 건망증 ‘도리’가 가족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고 니모와 말린이 함께 가족을 찾아 모험을 떠나면서 겪는 스펙터클한 어드벤쳐를 그린 3D 애니메이션. 짜릿하게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올 여름 최고의 애니메이션 도리를 찾아서는 뜨거운 흥행 질주 중이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