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망고 특유의 향과 맛 담은 망고 음료 인기 끌어

[노동일보] 7월과 8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시원한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망고 특유의 향과 맛을 담은 망고 음료가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코코팜의 코코팜 망고코넛은 망고에 코코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달콤한 망고 퓨레와 고소한 코코넛워터 과즙에 탱글탱글한 나타드코코로 씹는 즐거움까지 더해 바쁜 일상에 지칠 때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된다.

청과브랜드 돌(Dole)의 얼려먹는 과즙 100% 아이스 주스바 망고는 100% 과즙을 그대로 담아 새콤달콤한 주스로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테이크아웃 생과일 주스전문점 주스식스의 망고 베이스 혼합 과일주스는 망고를 베이스로 세 가지 과일의 개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망고를 더욱 맛있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음료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도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CU의 미스 망고바는 당도가 높기로 유명한 태국산 망고를 수확 즉시 냉동 처리한 상품이다.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아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과 비타민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됐다.

뚜레쥬르는 빙수 제품인 망고 치즈케이크 스노우러빙을 출시, 망고맛 얼음에 새콤달콤한 망고 고명과 뚜레쥬르 대표 디저트 치즈케이크를 얹어 망고를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달콤한 망고와 고소한 빵의 조화도 일품. GS25의 망고샌드위치는 흰 식빵 사이에 통 망고와 애플망고, 망고크림, 블루베리잼이 든 샌드위치다.

오뚜기의 허니망고 카레는 달콤한 망고와 꿀을 넣은 부드러운 카레. 오뚜기가 직접 개발한 허니망고소스로 달콤한 망고 향이 풍부하게 느껴지며, 코코넛크림을 넣어 더욱 부드러운 카레의 맛을 완성했다.

아메리칸 그릴&샐러드바 레스토랑 애슐리는 닭가슴살을 망고와 두 가지 치즈로 토핑한 그릴드 하와이안 망고치킨을 선보였다.

담백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 디저트로는 코코넛 초코망고 케이크도 있다.

이날 업계 관계자는 "최근 열대과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국내 인기 열대 과일을 대표하는 망고 제품이 여름 대표 과일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망고를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한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될 것이라 전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