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생각과 다르면 불순 세력이라는 인식으로는 절대로 남은 임기, 성공할 수 없다"

박지원 "국민의당은 사드 배치, 사드 괴담, 사드 폭력 반대한다"<사진=국민의당>

[노동일보]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전날(21일) 박근혜 대통령이 국가안전보장회의(NSC)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비난도 굴하지 않아야 한다', '사드 문제에 불순 세력이 가담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등의 발언에 대해 "국민의당은 사드 배치, 사드 괴담, 사드 폭력도 반대한다. 성주 현장방문도 신중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며 "우리는 정치, 경제, 외교, 군사적 실효성 등 모든 국익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한마디로 애국을 위해 반대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천명한다"고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은 또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성주 군민, 대한민국 국민, 그리고 국민의당이 과연 불순세력이라고 생각하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가 없다"며 "대통령 생각과 다르면 불순 세력이라는 인식으로는 절대로 남은 임기를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말씀드린다. 사드 배치 외에 국민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제안해 보라고 하시지만 국민이 사드냐, 아니냐를 선택하는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분단 상황에서 국민을 보호할 수 있는 근본적인 해답은 평화와 대화"라며 "박근혜정부는 그 답을 제시하는데 실패했기 때문에 사드를 선택하려고 하는 것이다. 국론 분열을 막고 사드 배치 문제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동의안을 국회에 제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박 위원장은 "국민의당은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니라 국회에서 충분한 토론을 통해서 결정을 하자는 것이다. 대통령께서는 지금이라도 사드 배치 비준동의안을 국회에 제출해 주실 것을 거듭 촉구한다"며 "아울러서 우리 국민의당은 이미 다른 두 당 대표에게 국회에서 사드 대책위원회를 구성해서 계속 논의를 하자고 제안했다. 더민주에서는 수락했고, 새누리당도 당을 위해서도 정부를 위해서 수용해 주길 바란다"고 역설했다.

박 위원장은 "박 대통령께서는 청와대 참모들에게 고난을 벗 삼아서 당당히 소신을 지키라고 했고, 지금 비방과 비난에 대통령이 흔들리면 나라가 망한다고 했다"며 "대통령의 이러한 말씀은 ‘나는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경질하지 않을 것이니, 우 수석도 사퇴를 하지 말라’는 말씀이라고 언론은 해석하고 있다. 만약 언론의 이러한 해석이 맞다면 국민과 야당은 물론 새누리당에서도 경질을 요구하는데 오직 박 대통령만 현실 상황을 잘못보고 계신 것이라고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