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가 우병우 민정수석을 옹호하는 것)대통령이 국민과 정면대결 선언하는 것"

우상호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대통령이 나서서 방어막 쳐 줘"<사진=더불어민주당>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각종 비리 의혹에 휩싸인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과 관련 "(청와대가 우병우 민정수석을 옹호하는 것은)대통령이 국민과 정면대결을 선언하는 것"이라며 "대통령이 거꾸로 가고 있다. 이렇게 하면 총선 전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박근혜 대통령의 치맛폭에 숨지 말라고 했더니 오히려 대통령이 나서서 방어막을 쳐주고 있다"며 "일방통행, 오만, 오기, 독선 등의 용어가 정권을 규정하는 단어가 될 수 있다.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국민을 실망시키지 말고 전면적 인사쇄신과 개각을 통해 국정운영 방식을 바꿔야 한다.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대통령이 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 원내대표는 "민정수석이라는 자리가 본인의 명예회복을 위해 활용되는 자리가 아니라는 점을 다시 경고한다. 민정수석이라는 자리가 의혹 해소를 막는 자리로 활용되는 선례를 남기고 있다:며 "막강한 자리를 차고 앉아서 언론과 간담회를 하고, 대통령이 보호해줘서야 되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