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걸그룹 러블리즈 군인 금연 홍보대사 위촉<사진=국방부>

[노동일보] 국방부는 유균혜 보건복지관 주관으로 오는 2일 오전 10시, 국방부 대강당에서 장병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기 걸그룹 러블리즈를 군인 금연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멤버 소개 및 기념 공연과 함께 장병들에게 금연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금연 홍보대사 위촉식은 지난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발표한 강도 높은 군 금연사업 강화 계획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장병 흡연율이 40.4%로 일반 20대 성인남성의 흡연율 34.8%보다 높다는 2015년 장병 흡연율 조사 결과에 따라 시행하게 됐다.

흡연 장병의 하루 평균 흡연량도 입대 전 7.3개비에서 입대 후 11.8개비로 상당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장병들의 흡연율을 낮추어 건강을 지키는 것이 곧 나라를 지키는 것으로 장병이 금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국방부는 40.4%인 장병 흡연율을 2020년까지 일반 성인남성 수준인 30%까지 낮추기 위하여 다양한 금연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 예산은 보건복지부가 국민건강증진 기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에 강한 이미지로 장병들에게 인기가 많은 8인조 걸그룹 러블리즈를 금연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금연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러블리즈는 군인 금연 홍보대사 위촉 후 2017년 병영 내 생활관에 걸리는 금연달력 제작에 참여하여 1년 내내 금연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

국방TV 명강특강 코너 중 실제 금연에 성공한 장병들과 함께 금연에 대해 이야기 하는 토크쇼 형태의 금연교육 프로그램 ‘금연콘서트’에도 출연하는 등 장병들의 금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일선 부대 및 논산훈련소 입소 장정들을 찾아가 1일 금연상담사로 활동하는 등 금연캠페인에도 참여하여 장병들에게 직접 금연을 홍보한다.

연말에 선정되는 금연실천 최우수부대를 방문하여 축하 공연도 한다. 이처럼 장병들이 보다 더 적극적으로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연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국방부 유균혜 보건복지관은 "군인 금연 홍보대사 ‘러블리즈’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이 장병들의 성공적인 금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장병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건강한 병영환경 조성을 위해 강도 높은 금연사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