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에서 주관하는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역사탐방단’이 7일부터  4박 5일간 ‘우리역사 바로알기’라는 테마를 가지고 중국으로 답사일정을 떠난다.

답사단은 연초에 선발된 역사에 관심이 많은 시흥지역 청소년 중·고생 3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안전하고 짜임새 있는 답사 진행을 위하여 대학생 멘토들이 함께 동행한다. 더불어 관내 어려운 가정 청소년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하는 등 참가 청소년들이 이번 답사를 통해 올바른 역사인식과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갖도록 한다.

답사 일정은 동북3성 지역 중 요녕성과 길림성 지역의 옛 고구려 역사의 흔적이 남아 있는 유적지 답사와 북경지역 역사문화탐방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시흥시와 국제교류 우호도시인 길림시를 방문해 중국 청소년들과의 다양한 체험과 상호교류 활동을 진행해 더욱 다양하고 의미 있는 시간들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청소년연맹 황경주 사무총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흥지역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더 많은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다"며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흥꿈나무 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