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미로 막을 수 있었던 우병우 의혹을 정권의 명운을 건 싸움으로 변질시켜"

박지원 "박근혜 정부, 우병우 일병 구하기 위해 국민 야당과 싸워"<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의 비리 의혹과 관련 "오늘도 35일 째 우병우 일병 구하기를 위해서 국민과 야당과 박근혜정부는 싸우고 있다"며 "청와대는 이제 우 수석 사태가 본질이 아니라 (의혹을 제기하는) 식물정부를 만들려는 세력들이라며 전면전을 선포하고 나섰다"고 일갈했다.

박 원내대표는 또 "박근혜정부는 호미로 막을 수 있었던 우병우 의혹을 정권의 명운을 건 싸움으로 변질시켜 게이트로 키워가고 있다"며 "식물정부는 자초하고 있는 것이지, 국민과 야당이 만들어가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박근혜정부는 동물정부인가"라고 반발했다.

이어 박 원내대표는 "청와대를 나가서 수사 받아야 할 사람은 버젓이 앉아서 황제감찰 받고, 감찰하러 청와대를 들어간 사람은 나와서 수사를 받아야 한다면 과연 검찰이 제대로 (우 수석을) 수사할 수 있을까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박 원내대표는 "우 수석 수사가 황제감찰에 이은 황제수사가 되지 않으려면 우 수석은 민정수석 완장을 떼고 검찰에 깔려있는 우병우 사단이 아니라 별도 특별수사팀을 꾸려서 철정히 강력하게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 원내대표는 사드 성주 배치 논란과 관련해서도 "어제 성주투쟁위에서 제3후보지를 검토했지만, 이제는 김천이 들끓고 있다"며 "이 모든 사태를 야기한 근본 책임은 사드 후보지를 발표하고, 이제 또 제3후보지를 검토할 수 있다는 박 대통령과 국방부 장관의 발언 때문"이라고 비난했다.

박 원내대표는 "국방부 장관은 전국 땅을 보러다니는 부동산 업자가 아니다"며 "여기서 반대하면 저기로 가고, 감 찌르듯이 후보지 건드려서 성주도, 김천도, 대한민국인데 그 어디에도 갈등만 양산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