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코멘트 44명, 사실상 100여 명 새누리 의원들이 우 수석 사퇴 해석할 수 있어"

박지원 "새누리 의원 107명 중 50명 우 수석 사퇴 주장"<사진=국민의당>

[노동일보]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전날(25일) 여야 3당이 정부의 추가경정예산 처리를 합의한 것에 대해 최악을 피해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며 "국민의당은 추경이 필요하다고 제일 먼저 제안을 했고, 신속하고 적재적소에 집행될 수 있도록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끝까지 주장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또 "추경이 통과되면 국민의 혈세는 절약되고, 노동자는 눈물을 덜 흘리고, 경제는 덜 나빠지고, 조선 해운구조조정은 빨라진다"며 "다시 한 번 백남기 선생을 찾아가 약속했던 (경찰 물대포) 청문회가 실시되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남아있는 세월호특별법 개정을 위해서도 당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잇따른 비리 의혹에 쌓인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서도 "새누리당 국회의원 전수조사 결과에 의하면 129명 중 응답자는 107명, 이 중 50명이 우 수석의 사퇴를 주장하고 현직 유지 오직 13명, 노코멘트 44명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것은 사실상 100여 명의 새누리 의원들이 우 수석을 사퇴시켜야 한다는 걸로 해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만약 지난 7월 18일에 우 수석의 의혹이 보도됐을 때 사퇴했다면 대한민국이 이렇게까지 한탄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민심을 거스르는 정부는 성공 못 한다는 걸 역사는 기록하고 있다. 박 대통령은 레임덕이 우 수석에서 시작됐다고 기록되지 않도록 당심을 직시해서 우 수석이 해임하거나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박 위원장은 "어제 국방부가 김천시 공기업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원 등 임직원 700명을 상대로 안보교육을 했다"며 "말이 안보교육이지, 실상은 사드배치 문제의 통보였다"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