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최고지도자 꿈꾸는 분, 국가 생존 안위 자위권 문제에 대해 소홀하면 안돼"

정진석 "국가안보, 김제동 경솔할 수 있지만 문재인 경솔할 수 없다"<사진=새누리당>

[노동일보]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26일 서울 모 호텔에서 열린 국가안보포럼 초청 특강에서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방송인 김제동 씨의 최근 사드 배치 반대 주장에 대해 "김제동 씨는 연예인, 방송인으로 살 사람이니 사드를 반대하든 위험성을 얘기하든 관계가 없다"며 "(하지만)이 분(문 전 대표)은 적어도 국가 최고지도자를 꿈꾸는 분이 어떻게 국가의 생존, 안위, 자위권 문제에 대해 이렇게 소홀하게 얘기할 수 있느냐"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우리가 왜 사드 배치를 고민하며, 어떻게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해 준비하고 대처해야 하는지를 공적 책임을 갖고 얘기하지 않고 있다"며 "국가안보 문제에 대해 김제동은 경솔할 수 있지만 문재인은 경솔할 수 없다"고 역설했다.

특히 정 원내대표는 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 측의 반대에 대해서도 "이것만 해주면 사드 배치하지 않겠다. 북한의 핵·미사일을 포기시키라는 것”이라면서 “중국은 그렇게 할 힘이 있지만 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