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호텔의 이색 변신, 젊은 고객을 잡아라

[노동일보] 특급 호텔이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변신을 꾀하고 있다. 복합 라이프 스타일 공간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호텔은 최근 신규 고객을 창출하기 위해 젊은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며 변화를 꾀하고 있다.

특히 그 변화가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는 곳은 호텔 외식업계이다. 호텔의 얼굴로도 불리우는 레스토랑은 골목길 열풍을 반영해 호텔 안에 골목길 콘셉트의 미식 골목을 선보이거나 스피크이지 바(무허가 술집 콘셉트의 바)를 재현,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그간 없었던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셉트를 선보이고 있다. 호기심을 끄는 이색적인 콘셉트와 신개념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는 특급 호텔들을 소개한다.

호텔 속 새로운 미식의 길(路),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322 소월로(素月路) 편안한 분위기와 친근함이 묻어나는 골목길이 호텔에 등장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지난 10월 1일 호텔 최초로 미식 골목 콘셉트의 '322 소월로(素月路)'를 론칭했다. ‘322 소월로(素月路)’는 골목길이라는 콘셉트로 기존의 엄숙하고 조용한 호텔 레스토랑의 분위기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4개의 레스토랑을 선보인다.

각각의 레스토랑은 서로 다른 콘셉트에 맞는 트렌드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보는 재미도 자아낸다. 전체적인 골목길 인테리어와 그 안에 자리한 레스토랑들은 사진이 잘 나오는 ‘인생샷’ 명소로도 SNS에서 입 소문을 타고 있다.

바뀐 공간만큼 서비스 역시 기존과는 다르다. 그 동안 호텔 레스토랑이 추구해오던 격식과 형식을 벗어나, 혁신적인 운영방법과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4개의 레스토랑은 30명 내외의 소규모 좌석과 오픈 키친을 갖췄다. 방문객들은 오픈 키친을 통해 눈앞에서 요리의 전 과정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젊고 유능한 셰프와의 소통을 통해 자신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인터내셔널 철판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테판(Teppan)'에서는 철판 위에서 화려한 볼거리도 제공해 20~30대 여성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포시즌스호텔 서울은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스피크이지 콘셉트의 찰스H바를 선보였다. 스피크이지 콘셉트란 1920년대 미국 금주령 시대에 있던 바처럼 뒷골목이나 창고 등에 세우고 위치를 공개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호텔의 어느 곳에도 찰스 H바의 위치를 정확히 표시하지 않고 고객이 찾아서 발견할 수 있도록 만들어 고객이 바를 찾아볼 수 있는 재미를 주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있다.

또 입구도 아무런 간판을 달지 않고 마치 창고와 같은 문을 열면 바의 정문이 보이도록 디자인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스피키이지 바는 숨어 있는 공간으로 아는 사람만 올 수 있어, 색다른  매력을 느낀 젊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최근 프리미엄 버거가 핫한 미식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BLT 스테이크에서도 10월 중순부터 프리미엄 버거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호텔업계에서 처음으로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집에서도 뉴욕 스타일의 프리미엄 버거를 즐겨볼 수 있도록 호텔 업계 최초로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다.

한 세트만 시켜도 동대문역을 기준으로 반경 5㎞까지 배달해준다. 호텔에서 선보이는 프리미엄 버거로서 최초로 딜리버리가 가능하여 버거 마니아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홍대, 이태원 등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거리에서만 볼 수 있던 푸드트럭이 호텔 한복판에 등장했다.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는 최근 ‘왓 더 트럭’이라는 이름의 푸드트럭을 더 라운지 야외가든에 설치했다.

왓 더 트럭은 호텔 내부에 위치한 라운지에서 보다 훨씬 자유로운 공간에서 음료를 즐길수 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