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노동일보에서 사이비기자 신고센터를 운영하며 사이비기자 신고를 받습니다.

2007년부터 사이비기자 신고를 받은 노동일보가 본격적으로 사이비기자 신고쎈터를 운영하며 사이비기자 퇴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부처, 경제부처 등 출입처를 돌아다니며 사이비행위를 한다는 제보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지방일간지, 인터넷신문, 주간지, 월간지 등 다양한 매체에서 사이비기자 신고가 들어옵니다.

물론 정직하고 정론언론사인 지방일간지, 인터넷신문, 주간지, 월간지 등도 많습니다.

하지만 일부 지방일간지, 인터넷신문, 주간지, 월간지 등의 사이비기자가 돌아다니며 사이비 행위를 한다는 제보가 줄을 잇습니다.

사이비기자들은 주로 월급을 받지 않는 상태에서 근무하며 광고와 금픔을 뜯어내는 행위를 합니다.

여기에 이런 사이비기자들이 출입처에 출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몇가지 사이비기자의 예를 들면 대표적인 것으로 S 지방일간지의 ㅈ부국장이라는 자가 A라는 (공무원)자의 진급을 도와 주겠다고 하며 활동비 및 섭외비로 돈을 받았다고 하는 제보가 있었습니다.(제보자에 의하면 S라는 지방일간지에 부국장으로 근무하지만 돈을 받았을 당시에는 모 인터넷매체에 부국장으로 근무하면서 사이비(금품을 받는)행위를 하는 등 기사를 써준다는 조건으로 광고를 받으러 다녔다고 함)=2016년 초 구속된 후 최근 석방된 것으로 확인됐음. 

특히 돈을 준 A씨는 진급이 안되자 ㅈ부국장이 출입하는 출입처에까지 찾아갔다는 제보가 있었고 A씨가 돈을(자신이)줬다는 비리가 알려지면 자신이 근무하는 곳에서 해고(불이익)를 당할까봐 ㅈ부국장을 법적 처리 하지 못했다는 제보도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런 ㅈ부국장 같은 사이비기자가 비리를 저지르면서도 상대방의 약점을 갖고 있어 쉽게 퇴출되지 안되는 게 현재의 상황이며 사이비기자들이 이런 약점을 항상 노리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권 지역의 공사현장에서 카메라로 공사 폐기물을 찍으며 환경법 위반이라고 말한 뒤 시청이나 정부기관 등에 신고 하겠다며 노골적으로 돈을 요구한 사이비기자를 신고한 M이라는 제보자의 사례도 있으며 충청권 지역에서 일층에서 이층으로 리모델링을 하는데 건축법과 환경법을 위반했다며 계속 추궁한 뒤 모 인터넷 방송의 보도국장이라고 하면서 금품을 요구한 J 국장이라는 사이비기자에 대한 제보도 있었습니다.

여기에 모 제약회사에 찾아가 홍보성 기사를 3~4회 써준 후 노골적으로 광고를 달라고 했다는 보건 관련 매체의 사이비기자 행태 관련 제보도 있었습니다.

이에 광고를 안주니깐 보복성 기사를 쓰며 제약회사의 약점 등을 캐고 제약회사의 거래처에 전화를 걸어 비방을 하고 있다는 모 제약회사 관련자의 제보도 이어졌습니다.

노동일보에서는 이런 사이비기자들의 퇴출에 앞장서겠습니다.

이렇게 사이비기자들의 횡포에 시달리는 모든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특히 제보하신 분의 신분은 끝까지 비밀로 해드리며 철저하게 보안을 유지합니다. 또한 제보하신 분들이 밝힌 사이비기자들의 행태를 확인, 파악한 후 법적 조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비기자들에 대해 피해를 보신 분들의 많은 연락을 바라며 사이비기자들에 대해 피해를 입은 당사자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노동일보에 신고된 사이비기자는 법적조치를 위해 제보자와 함께 신고를 하거나 경찰, 검찰에 내용을 전달해드립니다.

<연락하실곳>  노동일보 사이비기자 신고센터 = 02-782-0204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