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탄핵이 돼도 안 돼도 전반적으로 정국이 시끄럽게 요동칠 것"<사진=홍문종의원트위터>

[노동일보] 친박 핵심으로 익히 알려진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은 9일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에 따른 민심과 관련 "가결되면 안 된다는 분들이 집단적으로 촛불도 들겠다는 사발통문들을 계속 돌리고 있다"며 "탄핵 반대세력의 촛불집회를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또 "요즘 분위기가 탄핵해야 된다고 하는 분들이 그동안 주로 촛불도 들고 그랬었다"며 "탄핵 가결 이후에는 사실상 탄핵반대 민심이 들끓을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홍 의원은 새누리당 내부 갈등이 커질 것을 우려하며 "당에서는 찬성했던 분들과 반대했던 분들 사이에 상당히 심한 그 이른바 노선갈등이 있지 않을까"라며 "하여간 탄핵이 돼도 안 돼도 하여간 전반적으로 정국이 굉장히 시끄럽게 요동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탄핵안이 부결될 경우에 대해서도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퇴진해야 될 것이고 문재인 대통령 후보는 심대한 타격을 받을 것"이라며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나 또 그런 분들이 아마 자리에 있기가 어렵지 않겠나. 정치적인 대변혁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