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국회 왜 지금 탄핵 하고 있는 것인가, 무슨 의도 있는 것인가"<사진=새누리당>

[노동일보] 새누리당 조원진 최고위원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날 국회에서 진행될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과 관련 "국민 여러분, 국민 여러분께서 그토록 믿었던 대통령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신뢰가 무너짐에 대한 허탈감과 좌절감으로 크게 분노하시는 점, 충분히 잘 알고 있다"며 "정말 죄송하다. 지금 국회에서는 국정조사를 통해 진실규명을 하고 있고, 특별검사는 특검법을 통해 진상규명을 하고 있다. 국정조사와 특검이 진실과 진상규명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회가 왜 지금 탄핵을 하고 있는 것인가. 무슨 의도가 있는 것인가"라고 밝혔다.

조 최고위원은 또 "그 의도가 조기대선을 위한 정략적 의도는 없는지 참으로 의심스럽다"며 "최순실 게이트가 지금 당장 대통령을 직무 정지시키고, 헌법의 효력마저 정지시켜야 하는 합리적 근거가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여러분은 아시는가. 거짓과 선동은 잠시 진실을 가릴 수는 있어도 영원히 덮을 수는 없다. 침묵하는 다수의 국민은 헌정질서가 중단되는 대통령 탄핵문제를 심각하게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오늘 이 자리에서 탄핵안이 가결된다면, 대한민국이 더 큰 분열과 깊은 수렁에 빠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조 최고위원은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이 질 수밖에 없다. 대한민국을 도대체 어디로 끌고 가려고 하는가. 우리 사회가 감당할 수 없는 충격과 혼란이 발생할 경우에 도대체 어떻게 하려고 하는가. 여야 정치권에서는 국정의 혼란과 공백을 최소화하고, 안정되게 정권을 이양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그것이 대의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 국회의 국회의원이 해야 될 책무다. 광장의 분노를 우리 국회가 이성적으로 해결해야 한다. 오늘 새누리당은 헌법과 국회법 절차에 따라, 의원 개개인의 양심에 따라 대통령 탄핵에 대해 무기명 자유 투표를 하기로 했다. 오늘 우리는 탄핵안 표결 결과가 어떻게 결론 나더라도 헌법적 절차를 존중하고 결과에 무조건 승복해야 한다. 정쟁 중단을 선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