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국정농단 행위에 대해 전면 부인<사진=TV화면촬영>

[노동일보] 박근혜 대통령 비선실세로 청와대를 등에 업고 온갖 비리를 지지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씨가 16일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5차 변론 증인으로 출석해 자신의 국정농단 행위에 대해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최씨는 박 대통령 탄핵 소추의 직접적인 원인인 국정농단을 행하며 이권을 취득했다는 혐의에 대해 "미르재단이나 어디를 통해 한 푼도 받은 게 없다"며 "개인적으로 이득을 취한 게 하나도 없다"고 밝혔다.

특히 국회 소추위원 대리인이 최씨가 박 대통령 대통령 취임 뒤 문화융성과 스포츠 내세워 이권을 도모하려 했다고 추궁하자 "어떤 이권인지 구체적으로 말해 달라'며 "어떤 이권도 정부로부터 받은 적이 없고 대통령도 그런 분이 절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씨는 고영태 전 더블루케이 이사가 미르나 케이(K)스포츠 재단 설립과 관련 재벌대기업으로 출연금을 받아 재단을 설립하라고 했다는 증언에 대해서도 "완전한 조작"이라며 "저는 미르재단, 더블루K 어디를 통해서도 돈을 한 푼도 받은 적 없다. 제 통장(을 통해) 이익을 받은 적 한 번도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최씨는 미르.K스포츠 재단 설립에 대해서도 "대통령께서 문화체육 통해 돈 없고 힘든 학생들 올림픽 내보내고, 문화가 세계를 지배하는 때라며 강력한 의지를 표명한 것을 들은 적은 있다"며 "(하지만)개입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씨는 청와대 문서 유출과 관련해서도 "다른 건 본 적이 없고 관심도 없고 연설문의 관성적 표현만 봤다"며 "(고위 공무원 인사 자료는) 본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최씨는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의 녹음 파일에 대해서도 "일정 부분만 따서 전후 사정이 어떻게 나왔는지 이해 안 간다. 부분만 따서 얘기하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인다"고 강조했다.

최씨는 "내가 다 주도한 거로 얘기하지만 대통령 정책 철학으로 정해진 것"이라며 "내가 국정을 대통령과 상의해서 이끌어 간 것처럼 말하는데 단순 의견만 피력했지 그럴 이유가 없다. 재판관님들 다 계시지만 정말 억울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