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국민의당 고연호 수석대변인 직무대행은 18일 국회에서 기자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전 대표의 일자리대책은 재원 마련대책이 없는 무책임한 포퓰리즘"이라고 일갈했다.

고 수석대변인 직무대행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8일 발표한 130만개 운운하는 일자리정책 제안은 재원마련에 대한 대책이 전혀 없는 무책임한 포퓰리즘"이라며 "문 전 대표 주장대로 사대강사업에 투입된 22조로 연 2,200만 원 짜리 일자리를 100만 개 첫해에 만들고 난후, 그 다음해는 어디서 어떻게 재원을 마련할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고 수석대변인 직무대행은 또 "사대강사업은 단발성으로 한번하고 그 다음 후속사업이 없었으나, 일자리를 한해만 하고 그 다음해에는 안할 수는 없는 것"이라며 "재원마련에 대한 대책 없는 정책을 엉뚱하게 사대강사업에 비교한 것은 정치적 속임수"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고 수석대변인 직무대행은 "비정규직 격차해소, 노동시간단축 등도 정부와 기업 중 누가 비용을 부담할 것인지에 대한 입장표명 없는 정책발표는 말의 성찬일 뿐"이라며 "공공부분 확대를 통한 일자리창출의 재원마련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답이 없는 제안은 무책임하다. 결국 공공부분 확대는 국가세금확충 없이는 불가능하다. 따라서 문 전 대표는 이런 제안을 하기 전에 증세에 대한 입장부터 밝히는 것이 순서"라고 질책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