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반기문 전 사무총장, 정치교체 말하더니 전형적인 나눠 먹기식 구태정치 보여"<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최고위원은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반기문 전 총장께서 '당이 없으니 돈, 세력, 경험이 부족해 아주 힘들다'고 하셔서 제가 헌법과 정당법을 읽어보시고 정당에 대해 좀 배우시라고 충고 드렸다"며 "그런데 아직도 안 읽어보신 것 같다"고 일갈했다.

김 최고위원은 또 "반 전 총장 측이 바른정당과 당대당 합당을 요구했다, 사무총장직을 요구했다고 한다. 정치교체를 말하더니 전형적인 나눠 먹기식 구태정치의 모습이 아닐 수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김 최고위원은 "반 전 총장의 의사가 아니었다면 주변정리부터 하셔야 할 것 같다"며 "반 전 총장이 바른정당에 가면 새누리당의 충청권 출신 의원들도 합류할 것이라는 계산도 깔려 있다고 한다"고 질타했다.

또한 김 최고위원은 "기가 막히다. 반 전 총장의 이런 모습이 바로 우리 정치에서 사라져야 할 기회주의와 지역주의이다. 긴 말 필요 없이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겠다. 그렇게 정치를 하시려거든 정치교체를 감히 입에 담지도 말라"고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어제 반 전 총장이 이명박 전 대통령을 만나 녹색성장 아젠다를 이어받겠다고 말했다"며 "대체 이명박 정부의 녹색성장이 무엇인지나 알고 하신 말씀인지 황당하다. 박근혜 대통령과 통화하면서 창조경제도 칭찬한 것은 아닌지 의심스러울 정도"라고 반 전 사무총장의 발언을 폄하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