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박근혜 대통령 대포폰 사용, 최순실과 공범 확인된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는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차명폰(대포폰) 사용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은 혹시나 하는 도청 위험 때문에 불법 대포폰을 썼다고 한다"며 불법행위를 자행해온 것"이라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또 "최순실과 공범인 것이 확인된 것"이라며 "대포폰을 썼다는 것은 통화내용도 정당하지 못했기 때문에 대포폰을 사용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도청을 걱정해서 대통령이 대포폰을 사용한다는 것은 영장 없이 도청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도 증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주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박 대통령의 대포폰 사용 의혹제기에 정면으로 부인하며 반박한 적이 있다"며 (하지만)어제 헌재 심판에서 거짓말이었다는 것이 정호성 비서관을 통해 확인되었다. 일국의 대통령이 범죄자들이나 사용하는 대포폰을 상시휴대하며 사용했다는 것은 실로 충격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일갈했다.

주 원내대표는 "최순실과 청탁과 범죄를 처음부터 은폐하기 위해서 계획적으로 고의적으로 대포폰 패밀리를 만들어놓고 그들은 자유롭게 연락을 하면서 범죄를 저질러온 것"이라며 "특검은 불법 대포폰 연락망을 철저히 조사해서 국정농단의 공범들을 밝혀내야하고, 일반 국민들에게 엄격하게 적용되는 불법 대포폰 사용에 대한 법적 잣대를 대통령에게도 적용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