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새누리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23일 원내 현안 관련 기자브리핑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해 "문재인 전 대표의 교언영색 행보는 청산의 대상"이라며 "문재인 전 대표가 연일 호남에서 호남 민심을 향한 아부성 발언을 남발허고 있다"고 일갈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또 "오늘은 뜬금없이 본관을 밝히고 억지스러운 호남과의 연대감을 꺼내들며 듣는 사람들도 낯 뜨거워질 정도로 민망하기 그지없는 말을 했다"며 "어제는 광주에서 '사실 저는 많이 부족한 사람이다. 다시 문재인의 손을 잡아달라 부탁드릴 염치가 없는 사람'이라며 매우 공손한 태도를 보였다. 다른 지역에선 자화자찬 셀프 검증으로 오만불손한 태도를 보이던 분이 호남에 가서 정반대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은 떳떳하지 못한 과거가 있기 때문"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김 원내대변인은 "작년 4.13 총선에서 호남의 지지를 받지 못해 국민과 약속한 정계은퇴 약속을 지키자니 눈앞의 제왕적 대통령이 아른거려서 약속을 깨고 대권행보를 해야 하기 위해 비겁한 태도를 취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표만 되면 뭐든지 하겠다는 식의 철저한 위선적 태도까지 갖고 있어 아주 위험한 분임이 확인되는 일이다. 문재인 전 대표의 호남을 향한 교언영색 행보는 청산의 대상"이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