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은 23일 국회에서 현안 관련 기자브리핑을 갖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남한의 쌀과 북한의 광물을 맞바꾸자고 제안했다"며 "그동안 줄기차게 주장했던 금강산 관광 및 개성공단 재개, 사드배치 결정 연기 등 친북일변도의 정책기조를 더욱 강화하는 모양새"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또 "북한은 지금 김정남 암살사건으로 세계적인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용인할 수 없는 방법으로 취득한 핵과 미사일로 인해서, UN 차원의 제재까지 받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이런 비이성적이고 우리나라의 안보는 물론 세계평화에 큰 위협을 초래하는 김정은 정권을 각국에서 우려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는 이 시점에, 유독 문 전 대표만이 권력위해서는 이복형과 고모부 등 친족까지 살해하는 패륜정권에 현금과 물자를 보내지 못해서 안달하는 이유를 도대체 이해할 수 없다"며 "지난 22일 문 전 대표를 지지하는 모임인 더불어국방안보포럼에 참석한 문 전 대표는 가짜 안보 운운하면서 정권교체를 주장했는데, 정작 그 자리에 태극기가 반대로 게양된 사실은 알아채지 못했다. 오로지 어떻게 하면 김정은 정권에 더 많은 것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던 차에 태극기 게양이 바르게 돼있었는지는 관심사가 아니었던 모양"이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