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진 "황교안 권한대행과 자유한국당, 국민에 맞선 탄핵 불복 철회하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김춘진 최고위원은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권한대행과 자유한국당은 국민에 맞선 탄핵 불복을 철회하라"며 "대명천지에 환자를 수술하고 있는 의사에게 수술이 완료되지도 않았는데 그만 멈추라고 하는 경우가 어디에 있나. 참으로 가슴 아프게도 지금 우리 대한민국에서 그와 같은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일갈했다.

김 최고위원은 또 "박근혜 대통령과 비선라인의 국정농단으로 대한민국이 중병이 들어 수술과정을 거치고 있는데 대통령 권한대행인 황교안 총리와 집권여당이 매우 부적절하게 사법기관의 헌법적 가치실현을 농단하고 있는 것"이라며 "절대 다수 국민이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활동 기간 연장을 바라고 있다. 대한민국을 분열시키고 국력을 탕진한 박 대통령과 주변 범법자들을 정의롭게 의법 조치하기를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최고위원은 "박 대통령 측과 자유한국당은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을 앞두고 대통령 사퇴와 사법처리 면제 주장을 하고 있다. 참으로 파렴치한 몽니와 꼼수가 아닐 수 없으며, 법치주의를 부정하는 발상"이라며 "박영수 특검이 국정농단 세력의 실체를 밝히며 대한민국의 헌법적 정의와 민주적 가치를 회복하는 와중이다. 청와대와 황교안 대행, 자유한국당이 특검의 정당한 활동기간 연장을 가로막는 것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가치 실현을 방해하는 반국가적, 반역사적, 반국민적 행위"라고 목소리릏 높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