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종교특위 공동위원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사진=강창일의원실>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 선거대책위원회 종교특별위원회 불교본부(이하 불교특위) 강창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은 3일 오전 10시, 대한불교 조계종 조계사에서 개최된 불기 2561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 후보와 함께 참석했다.

봉축법요식에는 강 위원장과 문 후보를 비롯해 홍준표 후보, 안철수 후보, 심상정 후보 등 대권 유력 후보들과 정세균 국회의장,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정재계 인사와 사부대중 1만여 명이 참석해 부처님이 세상에 오신 것을 축하하며, 세상의 모든 이에게 부처님의 자비가 가득하길 기원했다.

이날 강 위원장은 봉축법요식에 앞서 대한불교 조계종 자승 총무원장과의 차담에서 더불어민주당 불교특위의 불교정책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고, 문 후보의 강점을 피력하며 불교계의 지지를 호소했다.

강 위원장은 "낡은 시대와 새로운 시대가 갈리는 길목에서 불교의 정신은 등불 역할을 한다"며 "불공정한 사회구조에서 비롯된 양극화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지금이야 말로 나눔과 이타행을 실천하신 부처님의 가르침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고 밝혔다.

강 위원장은 또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부처님의 가르침을 통해 어둠을 밝히고, 위기를 희망으로, 분열을 통합으로 이끌어 가는데 불교계가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