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동 "이낙연 지명자, 인사청문회 자료제출 기한 위반하고 있다"<자료사진>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낙연 총리 지명자에 대해 "원내수석으로서 이낙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와 관련해서 한 마디 드리지 않을 수 없어 한 말씀드리겠다"고 말문을 연 뒤 "내일부터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시작된다. 그러나 이낙연 후보자는 개인정보 제공동의조차 하지 않아서 역대 인사청문회에서 당연히 받았던 기본 자료조차 제대로 제출하고 있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또 "심지어 불리한 내용은 논점을 흐리고 언론플레이를 하는 이낙연 후보자가 인사청문회를 받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지 매우 의심스러운 상황"이라며 "이것은 결코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다. 이낙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문제점은 우선 후보자가 인사청문회 자료제출을 거부하고, 불성실하게 자료를 제출하고 있으며 법에서 정한 인사청문회 자료제출 기한을 위반하고 있다는 사실이다"고 말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다들 주지하시다시피 이낙연 후보자에 대한 의혹은 위장전입, 병역면탈, 탈세 등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우리가 주장한 것은 인사청문회를 위한 정당한 자료이며 아주 기본적인 사실관계를 증명하는 자료"라며 "역대 인사청문회 때 다른 후보자들은 당연히 제출하던 자료다. 이렇게 되어서는 정상적인 인사청문회가 진행되기 어렵다. 첫 번째 인사청문회가 제대로 진행되도록 이낙연 후보자는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