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동 "인사검증시스템의 총체적 난맥상에 대해 철저히 규명하겠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강경화 외교부 장관 임명과 관련 "청와대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 임명을 드디어 강행을 해버렸다"며"인사청문회와 관련해서 몇 가지 보고사항 보고 드리겠다. 먼저 국회 운영위원회를 소집을 해서 인사검증시스템의 총체적인 난맥상에 대해서 철저히 규명하고 따지는 그런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 비서실장, 민정수석, 인사수석 그리고 국가안보실장까지 저희들이 출석을 하도록 요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또 "그리고 야3당 공조를 통해 추경뿐만 아니라 김이수 헌재소장 후보자 표결 문제까지 야3당의 협력을 통해 정부 여당을 견제하는 공동전선을 추진하겠다"며 "의원 여러분께 미리 상의를 드리고 양해를 구해야 할 것이, 저희들이 인사청문회의 그 심각한 낙마 사유가 있는 의원들을 검증하는 상임위에서는 필요시 사보임을 통해 저희들이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을 원내지도부에서 검토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필요시에는 의원들과 상의의 말씀을 드리겠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대선과정에서 하신 말씀을 여러분들이 잘 같이 상기해 주셨으면 좋겠는데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다.이렇게 말씀을 하셨는데 지금 인사청문회가 진행되는 양상을 보면 그것과 초장부터 정반대로, 거꾸로 가고 있다"고 일갈했다.

이어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특혜취업, 특혜입학 그리고 국가관이 이상한 분을 포함한 특정단체의 인사독과점 현상이 처음부터 드러나고 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저희들이 엄밀한 잣대로 따질 것이고, 보이지 않는 그들만의 세상이 존재하는지 저희들이 살펴봐야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의원들께 또 어떻게 대여투쟁을 준비하고 있는지도 상세히 말씀드려야 할 것 같은데 간단하게 말씀 드리겠다. 저희들이 사드특위를 구성해서 원내, 원외 그리고 외부전문가까지 포함해서 외교와 안보, 국방 전문가들로 구성된 사드특위를 구성하고 있다. 이것은 굉장히 중요한 한미 간의 문제라든지 우리 국가 정체성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정우택 대표께서 직접 위원장을 겸임하면서 비중 있게 운영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그 다음에 방송장악 의도를 노골화하고 있는 청와대, 여권에 대응하기 위해서 강효상 위원장을 중심으로 해서 원내, 원외 또한 외부 전문가들을 포함한 방송장악저지투쟁위원회라고 명명했다"며 "이렇게 운영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인사청문회에 여러분들 다 애써주고 계시는데 개별 상임위에서 하는 것은 한계가 있어서 저희들이 보완적으로 3개 인사청문검증특위를 구성해서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그래서 경제분야는 김종석 의원께서 역할을 맡아주고 계시고, 외교안보국방분야는 윤영석 의원, 사회분야와 문화분야는 유민봉 의원께서 역할을 맡아서 종합적으로 살펴봐야 할 포인트를 저희들이 별도로 같이 점검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 그리고 이것 외에도 비청문대상 검증특위를 만들어서 우리 송희경 의원께서 애써주고 계시는데 청와대 수석이나 특보, 실장 등 검증을 피해가기 위해서 별도로 배치한 부분에 대해서도 저희들이 살펴보고 있다는 보고의 말씀을 드린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