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건국절 논란 재점화해 국민분열 자초했다"

이혜훈 "역사, 특정 정권이 결론 내릴 수 없는 문제"<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는 1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회의원·원외 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역사는 특정 정권이 결론을 내릴 수 없는 문제"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건국절 논란을 재점화해 역사의 문제를 정치의 장으로 끌어들였을 뿐만 아니라 국민분열을 자초했다"고 일갈했다.

이 대표는 또 "정치권이 역사에 개입하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국정교과서 사태에서 똑똑히 목격해놓고 정치가 역사를 재단하려는 똑같은 우를 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표는 한반도 안보 위기와 관련해서도 "전쟁을 막기 위한 방법이 북핵을 인정한 전제에서의 대화라면 동의할 수 없다"며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북한의 핵 협박 속에서의 노예 같은 평화가 아니라 핵 없는 진정한 평화"라고 주장했다.

특히 이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대해서도 "거래절벽을 야기했고, 결국 매매시장에서 막힌 주택 매매수요는 임대시장으로 몰릴 수밖에 없다"며 "결과적으로 전·월세 시세를 급등시켜 무주택 서민에게 재앙이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이 대표는 "8·2 부동산 대책이 정답이 아니라 보유세 강화와 거래세 인하가 정답"이라며 "소수 특정계층만 공공의 적으로 내모는 방식으로만 접근해서는 집값을 해결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살충제 계란에 대해서도 "살충제 성분이 검출된 해당 농가의 유통 계란 전량을 조속히 회수·폐기해야 한다"며 "산란계 농장 전수조사와 시중 유통 계란에 대한 안전성 검사 등을 완료해 문제없는 계란만 유통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