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iN 앱 출시기념 다운로드 이벤트 실시<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노동일보] 31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에 따르면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건강관리 할 수 있도록 모바일 건강iN 앱 서비스를 출시하였으며 오는 1일부터 15일까지 건강iN 앱 출시기념 다운로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 모두 참여 가능하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건강iN을 검색하여 모바일에 설치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자 중 총 15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25일 발표한다.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 건강iN 앱의 주요 기능으로는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주변의 검진기관이나 병·의원을 찾고 편익 정보(접수시간, 길찾기, 주차 등)를 상세하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매일 측정한 혈압·혈당정보를 자동 전송하여 고혈압, 당뇨병 관리(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를 손쉽게 도와주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수집한 활동량, 체성분, 혈압·혈당 등 건강상태 측정정보뿐만 아니라 본인의 건강검진결과, 동일집단(거주지/성/연령별)과의 비교 정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건강검진결과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질환예측 결과(뇌졸중, 심장질환, 골다공증성 골절)와 개선해야 할 생활습관 및 처방 메시지도 함께 제공한다.

이날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평생 건강관리를 돕기 위하여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