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당뇨병 분야 복합제 시장 본격 확대<사진=LG화학>

[노동일보] 18일, LG화학에 따르면 당뇨병 분야 복합제 시장을 본격 확대한다.

이날 LG화학은 "국내 최초로 당뇨병 및 이상지질혈증을 하루 한 알로 관리할 수 있는 제미로우(ZEMIR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미로우는 DPP-4 억제제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성분명: 제미글립틴)와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인 로수바스타틴을 합친 개량신약이다.

LG화학은 의료진이 당뇨병 환자의 이상지질혈증 진행 정도에 따라 폭넓게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3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LG화학이 ‘제미로우’ 개발을 시작한 것은 국내 당뇨병 환자 중 이상지질혈증을 함께 겪는 환자가 많아 복합제에 대한 시장의 니즈가 커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에서 발간하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지침에 따르면 당뇨병 환자 10명 중 9명이 이상지질혈증으로 진단받을 만큼 두 질환을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환자가 많다고 보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미로우’ 의 가장 큰 장점은 복용의 편의성은 물론 저렴한 약가도 실현, 환자에게 경제성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기존에 두 약물을 각각 복용하던 환자가 ‘제미로우’ 로 교체하면 기존 보험약가의 25% 이상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로수바스타틴 용량 중 가장 빈번하게 처방되는 10mg과 ‘제미글로’ 를 각각 복용하면 30일 기준 총 보험약가는 최대 42,360원이지만, ‘제미로우’ 로 바꾸면 한 달 보험약가는 31,200원으로 11,160원이 줄어든다.

LG화학 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제미글로 , 제미메트SR과 더불어 이번 제미로우 출시로 LG화학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당뇨병 치료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