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 선거, 부산시장 선거 심상치 않다"

홍준표 "김종인, 쪼개고 제외하는 속좁은 좁쌀 정치 하고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비판했다.

이날 홍 의원은 "서울시장 선거, 부산시장 선거가 심상치 않다"며 "아무런 대책없이 쪼개고 제외하는 속좁은 좁쌀 정치를 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특히 홍 의원은 "우선 서울시장 선거를 보면 보궐선거의 특성상 투표율이 아주 저조하다"며 "열정적인 지지층만 투표장으로 간다"고 보궐선거의 선거분위기를 설명한 뒤 "김 위원장이 이미 우리당(국민의힘) 후보들을 모두 폄하해 버려, 어느 후보가 선택받더라도 상처뿐인 출마가 될 것은 자명한 이치"라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또 "속좁은 좁쌀정치를 어떻게 우리 지지층들이 받아주겠냐"고 비난하면서 "(부산시장 선거도) 별반 다를 것 없다. 아무나 나서면 찍어주는 부산으로 얕잡아보고 초선의원에게 출마 종용도 한다. 다른 중진이나 다선 의원들은 배제하면서 부산 시장감이 없다고 질러댔으니 부산 사람들이 뿔이 나도 단단히 났다"라고 질책했다.

이어 홍 의원은 "보궐 선거도 없는 호남에 가서 표 구걸이나 한가하게 하고 있으니, 참으로 하는 모습들이 가관"이라며 "대구에 가니 주호영 원내대표는 아마 다음 총선 때 광주에서 출마하나 보다고 대구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말하고 있었다"고 질타했다.

또한 홍 의원은 "김 위원장이야 나가버리면 그만이지만 이 당을 지켜온 우리들만 또 다시 형극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며 "야당이 왜 이래? 우리 지지층들의 아우성"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