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 기본주택 토론회 참석...여권 인사들 대거 몰려<사진=이재명지사블러그>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유력 차기주자로 익히 알려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참석한경기도 기본주택 토론회에 여권 인사들이 몰려들어 눈길을 끌었다.

권력 또는 이름이 알려진 정치인의 행사에 주변에서 몰려드는 현상으로 과거부터 이런 상황에서 대거 몰려들며 한자리에 모이는 것.

결국 차기 지지율 1위를 달리는 이 지사의 위상을 새롭게 보는 것으로 권력으로 모여드는 현상으로 볼 수 있다. 

이에 이 지사는 26일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 주관으로 열린 경기도 기본주택 토론회에 참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유행 속에서 더불어민주당을 중심으로 범여권 국회의원 50명이 경기도 기본주택 토론회에 참석해 공동주최자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재명계로 꼽히는 정성호 의원과 김병욱 소병훈 임종성 조응천 김남국 김승원 민병덕 박상혁 서영석 이규민 장경태 조정훈 최기상 홍기원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재명, 경기도 기본주택 토론회 참석...여권 인사들 대거 몰려<사진=이재명지사블러그>

이날 토론회를 마친 이 지사는 민주당 20∼30대 의원들과 오찬을 하며 자신을 부각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27일에는 경기도 수원의 도지사 공관에서 일부 의원들과의 만찬을 할 예정이다.

이날 이 지사는 "식사는 늘 하는 것이니 그 기회에 만날 사람을 만나 말씀을 듣는 것"이라며 "경기도정을 하면서 국회에 협조를 구할 일이 많다. 일상적 활동의 일부로 봐 달라"고 밝혔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우상호 의원도 이날 토론회를 찾아 이 지사를 만났다.

박 전 장관은 축사를 통해 "서울과 경기도는 같은 생활권으로, 서울시장과 경기도지사는 늘 함께 토론하고 정책을 상의하는 관계"라며 "이 지사가 늘 우리에게 새로움을 주고 경기도를 이끄는 데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다.

우 의원도 "토론회를 이례적으로 수십 명이 공동 주최하는 것을 처음 본다. 관심도 많고 실현 가능성도 높은 정책이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며 "토론회를 통해 좋은 정책 대안이 더 많이 추진되도록 노력하자. 이재명 지사도 좋은 일 많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