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 통일노래 ‘원 드림 원 코리아’ 앨범·MV 전격 공개<사진=새시대통일의노래캠페인 조직위원회>

[노동일보] EXO, 원더걸즈, EXID, AOA 등 K팝스타들이 대거 참여해 한 목소리로 통일을 노래한 원 드림 원 코리아(One Dream One Korea)의 앨범과 뮤직비디오가 18일 전격 공개됐다.

이에 EXO 백현, EXID 솔지 등 K팝을 대표하는 보컬들과 나가수 가왕 양파, 감성보컬 나윤권 등 가창력 끝판왕 솔로가수들이 함께했다.

특히 원 드림 원 코리아는 하나된 꿈이 하나의 코리아를 만듭니다라는 메시지를 1020세대의 감성에 맞게 구현한 새로운 통일노래로 구성했다.

원 드림 원 코리아는 국내외 1100여개 시민단체 및 해외동포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되는 새시대통일의노래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새로운 통일노래다.

젊은 감각의 통일노래를 만들어 분단 3세대인 1020세대에게 분단의 아픔과 통일의 필연성이 우리의 현실이고 통일의 열망을 모으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팝스타들이 공익적 목적에 공감해 재능기부 형태로 대거 참여한 이번 앨범은 1980년대 아프리카난민을 돕기 위해 마이클 잭슨, 라이오넬 리치 등 당대 세계 최고의 스타들이 참여해 노래했던 위아더 월드의 한국판 프로젝트인 셈. 앨범 수록곡은 총 3곡으로 22명의 K팝스타들이 방송인, 정치인들과 합창한 앨범 타이틀 곡 원 드림 원 코리아, 양파 나윤권이 입을 맞춰 섬세한 화음이 돋보인 원 드림 원 코리아, 새로운 통일 노래 보급을 위한 원 드림 원 코리아로 구성되어 있다.

제작기간은 총 3개월이며,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EXO 백현, 씨스타 소유, 방탄소년단 정국, AOA 초아 등의 참가자들이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더욱이 홍용표 통일부장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도 아이돌 스타들과 함께 화음을 맞춰 노래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