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청렴 콘텐츠 종합적으로 담은 청렴포털 구축<사진=구로구>

[노동일보] 16일 구로구(구청장 이성)에 따르면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과 투명한 행정 실현을 위해 구청 홈페이지 내에 청렴관련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담은 청렴포털을 구축했다.

이날 구로구 관계자는 "청렴에 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주민 소통 창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기존 공개행정 위주의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해 청렴포털을 만들었다"며 "구청 홈페이지 상단 메인메뉴에 있는 청렴포털은 청렴알림마당, 열린감사, 청렴자료실, 청렴비리신고센터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구로구 관계자는 또 "이번 청렴포털의 핵심은 청렴에 관한 콘텐츠를 한자리에 모아 주민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였다는 것"이라며 "구로구는 주민들이 청렴관련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청렴알림마당과 청렴자료실에 청렴행동강령, 청렴시책, 법규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고 전했다.

특히 구로구는 열린감사를 통해 구청 감사결과 등도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생활불편사항 등의 주민 목소리를 듣기 위해 고충민원 코너도 개설했다.

청렴비리신고센터는 청소년 구정참여단, 환경순찰디카모니터 등의 구정 모니터링 결과를 공개하고, 구민감사 옴부즈맨공직자 비리신고센터,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사이트도 연계했다.

감사원, 국민권익위원회 등의 외부 청렴 홈페이지도 연동된다.

이어 구로구 관계자는 “청렴포털 구축과 함께 구청 직원들도 공직자의 기본덕목인 청백리 정신을 더욱 충실히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