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3일,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불량제품 리콜 개선, 생활범죄 수사 등을 위해 29개 부처에 1,227명의 인력을 보강한다.

특히 행정자치부는 이를 통해 민생경제 활성화와 국민생활 안전에 총력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정자치부 관계자는 "이 같은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29개 부처의 직제 개정령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정자치부가 밝힌 분야별 증원내용을 보면 민생경제 분야에 농식품부, 국세청, 관세청 등 13개 부처 142명,국민편익 분야에 법무부, 문화재청, 산림청 등 15개 부처 103명, 국민안전 분야에는 식약처, 경찰청 등 17개 부처 982명을 증원한다.

증원 인력은 매년 감축하여 별도관리하는 통합정원을 활용·배치하는 것으로 일반공무원 정원 규모는 확대되지 않는다. 다만, 민생치안 강화를 위한 경찰인력은 2만명 증원계획에 따라 지원한다

전성태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정부는 어려운 재정여건을 고려하여 감축관리하는 통합정원을 활용·재배치하는 등 정부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부 내 업무량이 감소되거나 불필요한 분야의 인력은 과감히 감축하는 한편, 국민들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국민생활 접점의 꼭 필요한 인력은 꾸준히 보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