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김종인)문재인 정권 이적행위' 발언, 토씨 하나 틀린 말 없다"(사진=김정환기자)
홍준표 "(김종인)문재인 정권 이적행위' 발언, 토씨 하나 틀린 말 없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홍준표 의원이 최근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향해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30일 자신의 페이스 북에 글을 올려 김 위원장의 이적행위 발언에 대해 두둔하고 나서 눈길을 끌었다. 

이에 자신의 복당을 불허한 김 위원장이 사실상 불편하다는 것으로 거리감을 뒀지만 이적해위 발언에 대한 여권의 반발에 같은 입장을 보이며 힘을 보태준 것.

홍 의원은 "김 위원장의 원전 관련 '문 정권 이적행위' 발언은 토씨 하나 틀린 말이 없는데 청와대가 법적 조치 운운하는 것은 참으로 경악할 만하다"고 일갈했다.

홍 의원은 또 "더구나 북풍으로 4년간 국민을 속인 정권이 거꾸로 북풍 운운하는 것은 그야말로 적반하장"이라며 "정권 말기가 되다 보니 이젠 악만 남았나 보다"라고 질책했다. 

이어 홍 의원은 "석양은 아름다워야 하는데 비바람 불고 천둥 치는 석양이 되려나 보다라는 말로 김 위원장을 고소할 경우 현 정권 앞날이 결코 순탄치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런 가운데 청와대등 여권이 김 대표를 향해 법적 조치를 들고 나온 것은 김 위원장의 지난 29일 발언 때문이다.

김 위원장은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혐의 등으로 기소된 산업통상자원부 업무부 공무원들의 공소장에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의혹 내용이 있다"며 "충격과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라고 문재인 정부를 맹비난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원전 게이트를 넘어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인 이적행위가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